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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작업 안내

기본유의사항

  1. 의뢰하신 데이터는 수정은 불가능하오니 작업 가이드를 숙지하신 후 데이터를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2. 데이터 업로드 시, 표지/내지 구분 및 페이지 수표기를 꼭 해주시기 바랍니다.
  3. 모든 작업 데이터는 당사의 작업기준에 맞게 작업하셔야 하며, 이에 부합하지 않은 작업으로 발생한 인쇄오류와 그에 따른 재작업 및 납품 지연으로 발생한 고객의 손해에 대해서는 당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4. 당사에서는 인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의뢰하신 데이터를 인쇄용 데이터로 변환하여, 고객님께 최종 승인을 받는 데이터 교정 단계를 선택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최종 승인을 하셔야 인쇄 제작이 진행됩니다.

인쇄모드설정

인쇄모드 설정 방법 이미지

  1. 모든 이미지는 인쇄 모드인 CMYK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RGB 모드는 화면용으로 인쇄용 모드가 아닙니다.)
  2. 디지털카메라 이미지 또는 홈페이지 삽입된 이미지는 RGB 모드입니다.
  3. 저해상(72dpi) 파일을 포토샵에서 고해상으로 변환해도 품질이 향상되지 않습니다.반드시 고해상(300dpi) 파일을 사용해야 합니다.
  4. Bitmap 모드 <TIFF 파일>로 만들어서 일러스트나 Quark에서 별도로 색을 지정하지 마십시오. 출력 시 검은색 또는 일부 텍스트나 다른 이미지의 색상도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색상

색상 설정 방법 이미지

  1. 모든 데이터의 색상은 반드시 CMYK로 작업 되어야 합니다. 특히 CMYK 이외의 별색(DIC, FOCOLTONE, PANTON, TOYO) 사용 후 별색 인쇄 의뢰가 아닌 경우 사용한 별색은 반드시 CMYK로 변환해 주셔야 합니다. 변환시에는 별색과는 색상 차이(탁함 등)가 발생합니다.
    • 모니터 화면에 표현되는 색상(RGB)과 최종 인쇄물의 색상(CMYK)은 색구현 방식이 달라서 색상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인쇄의 색상은 CMYK 값을 기준으로 합니다.
  2. CMYK의 색상값을 5~10% 범위 내에서 사용된 색상값은 지정한 색상과 다르게 나올수 있습니다. 특히 대첩(조판)하여 인쇄를 진행하기 때문에 대첩(조판)위치에 따라 색상차이가 발생합니다.
  3. 데이터 접수 시 당사에서는 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별도로 확인하지 않습니다.고객께서 확인하신 후 의뢰하시기 바랍니다.
    • 각 프로그램별로 속성(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인쇄오류가 발생합니다.
  4. 같은 색상에서 색상값의 차이가 크지 않는 데이터(예. 문양, 패턴 등)일 경우 인쇄 시 묻혀 버릴수 있습니다. 최소 20~30% 차이가 있어야 색상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서체

  1. 모든 서체는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Create Outlines)를 해야 합니다. 윤곽선으로 처리되지 않은 서체 중 변형되거나 인쇄용 서체가 아닌 서체를 사용해서 발생한 인쇄 오류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DF 변환 시 반드시 윤곽선 만들기를 하신 후, 변환하시기 바랍니다.
  2. QuarkXpress 3.3 사용 시 기본 서체를 사용하시고 서체 변형(볼드, 우사, 윤곽, 음영, 강제 올림, 강제 내림, 임의적인 자간 행간 조정)은 사용하지 마십시오. 화면과 달리 뭉치거나 기본 서체로 출력 되는 오류가 발생합니다.
  3. 출력 불가능한 시스템 서체 (Apple Gothic, Apple Myunjo, Seoul, 한강, 문조, 국민 서체)는 사용하지 마십시오. (ex. 맥 시스템 기본 서체 사용 금지)
  4. 약물, 한자는 지원되는 서체인지 확인 후, 사용하여 주십시오.
  5. 영문 서체 사용 시 아포스트로피 (apostrophe, ‘), 쌍따옴표(“ “) 등은 출력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반드시 Illustrator에서 윤곽선 처리 후 사용합니다.

효과

  1. 그라데이션, 투명도 및 각종 효과를 사용한 부분은 반드시 레스트화, 투명도 병합을 해야 합니다.
    • 레스터화 : 색상모드 CMYK, 해상도 300dpi, 배경색은 흰색으로, 옵션은 체크하지 않습니다.
    • 투명도 병합 : 레스트화 백터 평균 100, 라인아트 및 텍스트해상도 300 ppi, 그라디언트 및 망해상도 150ppi, 옵션은 중복 인쇄 및 별색 보존만 체크하여 주십시오.
  2. Qlustrator , Photoshop, Acrobat에서 레이어 사용 시 반드시 아트웍 병합을 하셔야 합니다. 병합하지 않아 생긴 인쇄 오류에 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용지

  1. 인쇄기의 잉크 흐름 방향과 중량에 따라 인쇄 시 기계압이 다르므로 같은 재질의 종이라도 중량과 결이 다른 경우, 대첩(조판)배열, 방향, 코팅 유무 등으로 색상 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종이의 결이 한 방향이거나 한쪽 면만 있는 일부 종이는 인쇄 판형에 따라 방향이 바뀌거나 색상차이 가 나기도 합니다.

인쇄

  1. 같은 데이터라도 재인쇄 시 색상차(5%~10%)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특정 색상에 대한 혹은 중요한 색상 인쇄 시 인쇄감리를 별도로 요청하실 경우 인쇄 감리를 볼 수 있으며, 인쇄 감리 없이 인쇄 진행 시 5%~10%의 색상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색상 견본은 의뢰하신 데이터와 동일한 색상 값과 재질에 인쇄하신 견본이어야 하며 별색으로 인쇄한 견본(별색 잉크 제조), 디지털 인쇄, 컬러 프린트기를 이용한 견본은 견본으로 인정하지 않습니다.
  3. 인쇄 시 디자인에 따라 그림자 얼룩(고스트 현상), 잉크 쏠림 현상(종이신축으로 색상이 진해짐)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단

재단 설정 방법 이미지

  1. 재단 시 재단 공정상 밀림 현상이 1~2mm 내외로 발생할 수 있습니다.
  2. 테두리, 띠 작업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게 재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테두리, 띠 작업의 경우 간격이 일정하게 재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바탕색(베다)이 진한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 할 수 있습니다.

트랩값

인디자인 트랩값 설정 방법 인디자인 트랩값

일러스트 트랩값 설정 방법 일러스트 트랩값

  1. 당사는 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별도로 확인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업로드 시 고객께서 확인 후 업로드 하시기 바랍니다.
  2. 프로그램 별로 오버프린트, 녹아웃을 반드시 확인해 주십시오. 트랩속성이 지정되어 있지 않을 경우 인쇄 오류가 발생합니다.
    • 칠 중복인쇄 체크 시 → 오버프린트, 칠 중복인쇄 해제 시 → 녹아웃

PDF설정

  1. PDF저장하기와 내보내기 옵션 설정하기 (일러스트 설정옵션은 동일합니다.)
    1. pdf저장 및 내보내기 설정 방법01
    2. pdf저장 및 내보내기 설정 방법02
    3. pdf저장 및 내보내기 설정 방법03

스티커 도무송 작업, 재단 사이즈 설정

  1. 한장에 1개 최소 50mm x 50mm(작업 사이즈 54mm x 54mm) 칼선(도무송) 사이즈 보다 사방 2mm 크게 작업해야 합니다.
    1. 스티커 도무송 작업방법
    2. 재단 사이즈 설정 방법
  2. 한장에 2개 최소 50mm x 50mm(작업 사이즈 54mm x 54mm) x 2개 이상의 도무송일 경우, 칼선과 칼선의 간격은 4mm(가로/세로 배열 관계 없음) 칼선(도무송)은 디자인에 맞게 각각 작업 되어야 합니다.
  3. 한장에 4개 최소 50mm x 50mm(디자인 사이즈 54mm x 54mm) x 2개 이상의 도무송일 경우, 칼선과 칼선의 간격은 4mm(상하/좌우 알맞게) 칼선(도무송)은 디자인에 맞게 각각 작업 되어야 합니다.
    1. 스티커 도무송 작업방법1
    2. 스티커 도무송 작업방법2
    3. 스티커 도무송 작업방법3

스티커 도무송 작업방법4

  1. 도무송의 경우 제작공정상 1mm정도의 밀림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도무송 선 안쪽으로 3mm 이상 여백을 두고 디자인 해야 합니다.
  2. 연결되어 있지 않은 이미지는 스티커 제작이 어렵습니다.배경 혹은 테두리를 넣어 하나의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3. 칼선 레이어 별색으로 설정하기 - 선은 0.5 포인트 지정 해서 작업 해야 합니다.(** outline stroke 처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1. 롤스티커 제작시 상하여백 1.5m, 좌우여백 3m
    2. 롤스티커 제작 지관두께 : 1인치~3인치
  1. 롤 스티커의 제작 가능한 사이즈 범위는 최소 10mm x 10mm ~ 최고 300mm x 300mm 입니다. (디자인 수량에 따라 각각 선택 주문)
  2. 최소 10mm x 10mm(디자인 사이즈 20mm x 20mm) 칼선(도무송) 사이즈 보다 사방 5mm 크게 작업해야 합니다.
  3. 라벨 부착기로 제품에 붙일 경우 데이터 방향주의가 필요 합니다.
  4. 도무송의 경우 제작공정상 1mm정도의 밀림이 발생 할 수 있으니 도무송 선 안쪽으로 3mm 이상 여백을 두고 디자인 해야 합니다.
  5. 연결되어 있지 않은 이미지는 스티커 제작이 어렵습니다. 배경 혹은 테두리를 넣어 하나의 형태로 만들어야 합니다.
  6. 칼선 레이어 별색으로 설정하기 - 선은 0.5 포인트 지정 해서 작업 해야 합니다. (** outline stroke 처리 하지 말아야 합니다.)
  7. 라벨스티커는 스티커 폭방향으로 왼쪽과 오른쪽에 1.5mm 씩 여백이 있고 스티커 간격은 3mm로 재단 됩니다.
  8. 기본 지관은 3인치(76.2mm)두께 이며 지관 두께를 변경할 경우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9. 원하는 롤 당 매수는 데이터 업로드 시 별도 문의 부탁드립니다. (롤 개수에 따라 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10. 지관 두께 1인치~ 3인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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