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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 작업 안내

01. 데이터 업로드

  1. 데이터 접수 방식 : 홈페이지 내에서 자체 서버에 PDF 파일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주문/결제 시 또는 결제 후 마이페이지에서 업로드)
  2. 데이터 작업 대상 : 결제 완료된 데이터에 한합니다.
  3. 데이터 수정/교체 :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접수한 데이터를 원칙적으로 수정하지 않습니다.
    • 디자인용 데이터에 수정이 있을 경우는 언제든지 업로드 가능하나, 디자인 확정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인쇄용 데이터 교정 시 오류가 발견된 경우는 재업로드 가능하나, 생산이 시작된 후에는 대체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4. 홈페이지 내 유의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유의사항을 미준수하여 발생한 인쇄 사고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2. 데이터 보관 및 삭제

  1. 결제 완료 후 인쇄 제품이 배송된 데이터는 배송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삭제됩니다.
  2. 미결제된 데이터는 고객이 당사 서버에 업로드 시점으로부터 48시간 후 삭제됩니다.

03. 데이터 승인

  1. 고객이 제공한 데이터는 인쇄 오류를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에 의한 인쇄용 데이터 교정 단계를 선택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최종 승인하셔야 인쇄 제작이 진행됩니다. 단, 디지털인쇄는 데이터 교정이 불가합니다.
  2. 당사에서 제공한 교정용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고객이 검수하지 못하여 발생한 인쇄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4. 인쇄

  1. 컬러모드는 반드시 CMYK모드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2. 별색, RGB로 작업하시면 인쇄판 출력에서 강제분판 되므로 고객이 원하시는 색상과 다른 인쇄 색상으로 인쇄될 수 있습니다.
  3. 같은 데이터라도 인쇄할 때마다 5~10%의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4. 텍스트 색상이 먹색일 경우 K 100% 사용을 권장하며 CMYK 색상을 섞어 사용하시면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5. 텍스트의 녹아웃 및 오버프린트 지정 오류에 의한 문제 발생 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6. 인쇄감리는 고객이 선택적으로 결정할 수 있으나, 감리진행에 따라 제품 출고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7. 진한 이미지 및 베다의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8. 인쇄 품질의 색상 농도는 고객이 제공한 데이터에 의한 표준 값으로 인쇄됩니다.
  9. 고객이 제공하는 색상 견본(디지털교정지 및 컬러프린트지)은 인쇄물과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10. 용지 신축이 발생할 경우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11. 종이 재질에 따라 같은 데이터라도 색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12. 인쇄 제품 제작 공정상 발생하는 오차는 아래와 같으며, 이로 인한 재작업 및 재인쇄는 불가능합니다.
    • 재단 오차 : 1~2mm
    • 인쇄농도 오차 : 5~10%
    • 후가공 (박, 형압, 에폭시, 톰슨 등) 오차 : 1~3mm
생산 프로세스
생산 프로세스 테이블
구분 주공정 작업내역 비고
제판 (Prepress) CTP 시스템 데이터 작업 공정 -
CTP 출력 PS판 출력 공정 기계작업 (데이터 입고 時)
Analog Film제작, 첩입, 소부 공정 수작업 (반사원고 또는 필름입고 時)
인쇄 (press) 매엽 소부수 및 부속물의 인쇄 SheetType 급지, 자연건조
윤전 대량 부수의 인쇄 (RPM±600회전) Roll Type 급지, 접지 공정 포함
시험지 제판, 인쇄, 포장 작업 일체 보안작업
제본 (Postpress) 무선철 성책 공정, 핫멜트 사용 교과서 등 일반 책자
중철 성책 공정, 철심으로 고정 주간지, 시정소식지 등
재단/접지/낙정 무선, 중철 등의 사전 준비 작업 -
물류 입/출고 교과서 공급관리, 수주물 거래처 납품 -

05. 배송

  1. 배송은 원칙적으로 택배 배송 기준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택배 발송 후 일어나는 일의 모든 책임은 택배사 귀속사유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3. 제품 특성 및 제본 방식, 생산 일정 그리고 용지 수급에 따라서 제품 생산이 여러 곳에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수령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사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 제작 및 출고 위치를 별도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인 공장은 세종시이며, 그 외 지역은 경기도 파주시 , 경기도 일산, 서울시 문래동, 서울시 필동, 서울시 잠원동 등 입니다.
방문수령 안내
방문수령 안내 테이블
일반인쇄
무선 책자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미래엔 협력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미래엔 본사
  • 콩기름 인쇄 및 FSC를 선택한 공정은 세종공장에서만 수령 가능합니다.
  • 서울 잠원동 본사 수령은 사정에 따라 불가하오니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반인쇄
중철 / 낱장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미래엔 협력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미래엔 본사
  • 콩기름 인쇄 및 FSC를 선택한 공정은 세종공장에서만 수령 가능합니다.
  • 서울 잠원동 본사 수령은 사정에 따라 불가하오니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일반인쇄
트윈링 책자, 캘린더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미래엔 협력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미래엔 본사
통장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디지털 인쇄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미래엔 협력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미래엔 본사
  • 서울 잠원동 본사 수령은 사정에 따라 불가하오니 사전 확인 부탁드립니다.
봉투/스티커
실사출력
  • 세종시 연동면 내판리 미래엔 세종 공장(메인)
  • 경기도 파주시 문발동 미래엔 협력사
  • 서울시 서초구 잠원동 미래엔 본사

06. 가격 및 결제

  1. 모든 작업은 선입금 되어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경우 인쇄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2. 인쇄 제품의 견적 및 결제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 표시됩니다.
  3. 원자재 등 단가 변동에 따른 견적금액의변경은 1주간 공지한 후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견적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4. 견적서의 유효기간은 당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장바구니에 보관 중인 견적서의 금액은 단가 변경시 견적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용지비용 기타 원가 상승으로 추가 배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완성품 견본 제공 시 견적금액 제작 사양이 동일하지 않는 경우
    • 인쇄물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추가 공정이 발생 할 경우
    • 디자인 특성상 베다(풀 이미지) 및 고급용지 사용으로 제작이 어렵고 복잡한 경우
  6. 주문 및 결제 중복으로 인쇄 제품의 중복 진행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7. 주문 취소 및 환불

  1. 고객이 결제 완료한 인쇄 제품에 대하여 생산이 시작되기 전 까지는 취소 가능하며, 이후 작업이 진행된 인쇄 제품의 주문취소는 불가합니다.
  2. 묶음주문 시에도 각각의 주문 건에 대해 개별 주문취소는 가능하며, 이 경우는 결제 하신 금액에 대해 부분환불 진행됩니다.
    • 본 이용안내는 데이터 작업 시 또는 공정상 발생 가능한 오차, 배송 및 기타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한 가이드 입니다.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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