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 작업 안내
01. 데이터 업로드
- ①데이터 접수 방식 : 홈페이지 내에서 자체 서버에 PDF 파일로 업로드 가능합니다. (주문/결제 시 또는 결제 후 마이페이지에서 업로드)
- ②데이터 작업 대상 : 결제 완료된 데이터에 한합니다.
- ③데이터 수정/교체 : 당사는 고객으로부터 접수한 데이터를 원칙적으로 수정하지 않습니다.
- 디자인용 데이터에 수정이 있을 경우는 언제든지 업로드 가능하나, 디자인 확정 후에는 수정이 불가합니다.
- 인쇄용 데이터 교정 시 오류가 발견된 경우는 재업로드 가능하나, 생산이 시작된 후에는 대체 및 수정이 불가합니다.
- ④홈페이지 내 유의사항을 반드시 준수해야 하며, 유의사항을 미준수하여 발생한 인쇄 사고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2. 데이터 보관 및 삭제
- ①결제 완료 후 인쇄 제품이 배송된 데이터는 배송일로부터 30일간 보관 후 삭제됩니다.
- ②미결제된 데이터는 고객이 당사 서버에 업로드 시점으로부터 48시간 후 삭제됩니다.
03. 데이터 승인
- ①고객이 제공한 데이터는 인쇄 오류를 방지하기 위하여 고객에 의한 인쇄용 데이터 교정 단계를 선택적으로 두고 있습니다. 고객님께서 최종 승인하셔야 인쇄 제작이 진행됩니다. 단, 디지털인쇄는 데이터 교정이 불가합니다.
- ②당사에서 제공한 교정용 데이터에 오류가 있는 경우 이를 고객이 검수하지 못하여 발생한 인쇄 문제는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4. 인쇄
- ①컬러모드는 반드시 CMYK모드로 작업하셔야 합니다.
- ②별색, RGB로 작업하시면 인쇄판 출력에서 강제분판 되므로 고객이 원하시는 색상과 다른 인쇄 색상으로 인쇄될 수 있습니다.
- ③같은 데이터라도 인쇄할 때마다 5~10%의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으니 유의하여 작업하시기 바랍니다.
- ④텍스트 색상이 먹색일 경우 K 100% 사용을 권장하며 CMYK 색상을 섞어 사용하시면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⑤텍스트의 녹아웃 및 오버프린트 지정 오류에 의한 문제 발생 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⑥인쇄감리는 고객이 선택적으로 결정할 수 있으나, 감리진행에 따라 제품 출고 일정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 ⑦진한 이미지 및 베다의 인쇄물은 뒷묻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 ⑧인쇄 품질의 색상 농도는 고객이 제공한 데이터에 의한 표준 값으로 인쇄됩니다.
- ⑨고객이 제공하는 색상 견본(디지털교정지 및 컬러프린트지)은 인쇄물과 색상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⑩용지 신축이 발생할 경우 인쇄 핀트가 맞지 않을 수 있습니다.
- ⑪종이 재질에 따라 같은 데이터라도 색상이 다를 수 있습니다.
- ⑫인쇄 제품 제작 공정상 발생하는 오차는 아래와 같으며, 이로 인한 재작업 및 재인쇄는 불가능합니다.
- 재단 오차 : 1~2mm
- 인쇄농도 오차 : 5~10%
- 후가공 (박, 형압, 에폭시, 톰슨 등) 오차 : 1~3mm
생산 프로세스

구분 | 주공정 | 작업내역 | 비고 |
---|---|---|---|
제판 (Prepress) | CTP 시스템 | 데이터 작업 공정 | - |
CTP 출력 | PS판 출력 공정 | 기계작업 (데이터 입고 時) | |
Analog | Film제작, 첩입, 소부 공정 | 수작업 (반사원고 또는 필름입고 時) | |
인쇄 (press) | 매엽 | 소부수 및 부속물의 인쇄 | SheetType 급지, 자연건조 |
윤전 | 대량 부수의 인쇄 (RPM±600회전) | Roll Type 급지, 접지 공정 포함 | |
시험지 | 제판, 인쇄, 포장 작업 일체 | 보안작업 | |
제본 (Postpress) | 무선철 | 성책 공정, 핫멜트 사용 | 교과서 등 일반 책자 |
중철 | 성책 공정, 철심으로 고정 | 주간지, 시정소식지 등 | |
재단/접지/낙정 | 무선, 중철 등의 사전 준비 작업 | - | |
물류 | 입/출고 | 교과서 공급관리, 수주물 거래처 납품 | - |
05. 배송
- ①배송은 원칙적으로 택배 배송 기준을 원칙으로 합니다.
- ②택배 발송 후 일어나는 일의 모든 책임은 택배사 귀속사유로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 ③제품 특성 및 제본 방식, 생산 일정 그리고 용지 수급에 따라서 제품 생산이 여러 곳에서 진행될 수 있기 때문에 방문 수령을 원하시는 고객님께서는 사전에 고객센터를 통해 상품 제작 및 출고 위치를 별도 문의 해 주시기 바랍니다.
- 메인 공장은 세종시이며, 그 외 지역은 경기도 파주시 , 경기도 일산, 서울시 문래동, 서울시 필동, 서울시 잠원동 등 입니다.
방문수령 안내
일반인쇄 무선 책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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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쇄 중철 / 낱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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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쇄 트윈링 책자, 캘린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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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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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 인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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봉투/스티커 실사출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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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6. 가격 및 결제
- ①모든 작업은 선입금 되어야 하며, 입금되지 않은 경우 인쇄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 ②인쇄 제품의 견적 및 결제 시 부가가치세가 포함된 금액이 표시됩니다.
- ③원자재 등 단가 변동에 따른 견적금액의변경은 1주간 공지한 후 적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나, 부득이한 경우 사전 고지 없이 견적금액이 변동 될 수 있습니다.
- ④견적서의 유효기간은 당일이며, 유효기간이 지난 장바구니에 보관 중인 견적서의 금액은 단가 변경시 견적금액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⑤용지비용 기타 원가 상승으로 추가 배용이 발생할 수 있는 경우는 아래와 같습니다.
- 완성품 견본 제공 시 견적금액 제작 사양이 동일하지 않는 경우
- 인쇄물의 품질 저하를 방지하기 위하여 추가 공정이 발생 할 경우
- 디자인 특성상 베다(풀 이미지) 및 고급용지 사용으로 제작이 어렵고 복잡한 경우
- ⑥주문 및 결제 중복으로 인쇄 제품의 중복 진행은 당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07. 주문 취소 및 환불
- ①고객이 결제 완료한 인쇄 제품에 대하여 생산이 시작되기 전 까지는 취소 가능하며, 이후 작업이 진행된 인쇄 제품의 주문취소는 불가합니다.
- ②묶음주문 시에도 각각의 주문 건에 대해 개별 주문취소는 가능하며, 이 경우는 결제 하신 금액에 대해 부분환불 진행됩니다.
- 본 이용안내는 데이터 작업 시 또는 공정상 발생 가능한 오차, 배송 및 기타 유의사항 등을 안내하기 위한 가이드 입니다. 반드시 숙지하시고 이용에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